본문 바로가기
정보

[황남빵] 경주 황남빵 / 황남빵 칼로리

by 프로슈머햄 2011. 6. 8.
[황남빵] 경주 황남빵 / 황남빵 칼로리

여사님께서 경주로 야유회다녀오시며 경주 황남빵을 사오셨습니다!

경주에 가면 찰보리빵과 황남빵, 경주빵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찰보리빵이랑 황남빵이 같은 건줄 알았는데, 찰보리빵은 두겹으로 중간에 팥을 넣은 거구요.

찰보리빵, 황남빵 둘다 팥을 쓰지만 황남빵이 더 팥을 많이 씁니다.

맛도 많이 다르니까 여행가셔 두종류 다 사오시면 좋을거같아요.




황남빵은 1939년 경상북도 경주시 황남동에서 최영화씨가 처음 만들기 시작했고,

'황남빵'이 지명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황남빵 칼로리가 한개당 105kcal네요!

밥한공기가 300kcal로니 상당한 열량입니다. 맛있어도 살짝 자제해주세요. ㅎㅎㅎ




열어보니 종이로 곱게 포장되어 있네요. 총 20개가 들어가 있습니다.




인공감미료와 방부제를 사용하지않고 구워서 만들었다하니 더 믿음직스럽네요.




겉에는 빗살무늬가 찍혀있고 반들반들해요. 통통하니 아주 푸짐하네요.

한개당 크기는 비누, 파우더팩트보다 조금 작은 크기입니다.




일반 제과점 단팥빵 생각하시면 큰일나요. 황남빵은 속에 팥이 꽉! 차있습니다.

그리고 단팥이라 조금 단맛이 강한데요, 차나 커피랑 같이 드시면 좋아요.

전 다이어트중이니 하루에 하나씩 먹을 예정입니다.

 경주여행 다녀오시면서 선물로 황남빵과 찰보리빵 추천합니다. ^^